본문 바로가기

애완견

차우차우의 성격과 특이점

반응형

 차우차우는 중국 북부의 오래살아온 강아지이다. 차우차우는 너무 오랫동안 살아 왔기 때문에 그 사작을 찾기에는 매우어렵다. 이견종의 이름은 중국말로 썰매라도고 하지만 더벅머리 라는 의미도 있다. 차우차우는 광장히 오래 알아온 품종으로 탄생의 시작은 학자들 사이에는 사모예드와 마스티프 사이에서 만들었 졌다고 한다. 다른 의견으로는 스피치에서 유래됐다는 가설도 있만 확실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차우차우는 몽골에서 가장 오랜된 강아지라는 주장도 있지만 이것은 내려오는 전설에서 징기스칸의 전쟁때 도 같이 침략을 하였다고 전해진다. 이견종의 역사가 깊어 전한때 기록이 있으며 이름에 맞게 썰매도 끌고 사냥도 하는 명견으로 역활하고 있다. 11세기쯤 몽골지방과 만주지방에서 견종의 가죽을 방한용으로 사용했고 다른 부분은 식용으로 먹었다고 했다. 중국 당나라에서는 큰 재산으로 생각하고 귀한 대우를 받았지만 당나라가 없어지면서 거의 식용으로 사용됐다고 한다. 차우차우는 식량으로 사용된것 이외에도 또 하나의 역사가 있다 모택동 치하아래 당시에는 외모가 못생겼다는 이유로 홍위병들에게 많은 차우차우들이 죽어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이유들로 20세기 외국으로 넘어간 차우차우들이 더 많으며 이때문에 중국정부에서 직접 차우차우를 보호하고 있다. 중국의 쇄국청책으로 인해 차우차우는 수세기동안 다른 국가에서 모르는 견종이였으나 1780대쯤 영국으로 처음 전해졌다. 그후 1880년 후반쯤 차우차우는 본격적으로 영국에서 데려가기 시작했다. 이 기점으로 영국은 차우차우의 후대라는 말이 국제 애견 협회에서 기록할 만큼 차우차우를 알는대 영국이 중요한 역활을 하였다. 영국을 시작으로 1800년후반에는 미국으로 차우차우가 전해지면서 미국에도 완전하게 정착하게 된다. 중국에서는 못생겨서 살해당하고 살았지만 1980년대에 서양인들에게는 특이하고 귀여운 외모라서 차우차우는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게된다, 그 후 마국에서 상위10등 안에드는 차우차우가 되기도 했다. 꾸준한 인기로 1906년 미국 애견 협회에서 차우차우를 정식으로 등록했다.

차우차우의 귀여운 외모는 사자와 곰과 비슷하게 생겼고 덥수록한 털도 있으며 귀여운 인상의 얼굴 혀의 색은 파란색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우차우의 길이는 43센치에서51센치이며 중견에 속한다 몸무게는 20키로에서 32키로까지 자란다고 한다. 차우차우의 털은 백색,붉은색,확갈새,검은색,크림색등을 띄고있고 부드럽고 거친느낌을 갖고 있다. 몸은 두껴운 뼈와 탄탄한 근육의 체령이고 눈은 눈꺼플이 안으로 들어가 시력이 많이 좋지 않다. 꼬리는 뒤로 말려올라가 있는 형태로 스피치종과 비슷하고 무릎은 일자로 되있어서 엉성한 모습으로 걷는다. 차우차우의 성격은 내성적이고 얌전한 편이지만 시력이 많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다. 독립적이고 강한 감적을 드러내지 않지만 모르는 사람에게는 매우 경계심이 강하고 가소 공격적으로 변한다. 이런 예민한 성격때문에 다른 견종들과 친하게 못지내기도 한다.하지만 충성심이 매우 강해 한번 따르는 주인에게는 헌식적으로 충실한 성격으로 한번 정한 주인말고는 따르는 경우는 많이 있다.공격성이 강한 차우차우는 어린시절에 교육을 잘하지 않으면 가끔 모르는 사람을 무는 경우도 있다. 치악력도 매우 강해서 물린사람은 잘못하면 크게 다른 수도있기때문에 어린시절의 훈련은 매우 중요하다. 풍성하고 긴털 때문에 고온 다습한 기후를 매우 힘들어하기 때문에른에는 시원하게 해주면 좋아한다. 차우차우는 촘촘하고 두꺼운 털이 있으면서 하루에 한번에서 두번희 브러싱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털이 잘빠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다른 강아지들 보다 활동량이나 운동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규칙적으로 나가 운동을 해야 한다. 이견종은 건강이 매우 약한편은 아니지만 고질병이 몇가지 있는데 안검내반증이라는 눈꺼풀이 말려오르는 위험에 노출되어있고 백내장,진행성 망막 위축증,녹장장 같은 안구 질한에 잘 걸리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주어야한다. 그 외적으로도 갑상선 기능 저하, 고관절 형성장애등 이있다. 피부병도 잘 걸리기 때문에 털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차우차우는 중국 북부의 오래 살아온 강아지이다. 차우차우는 너무 오랫동안 살아왔기 때문에 그 사 작을 찾기에는 매우 어렵다.. 이 개 종류의 이름은 중국말로 썰매라 도고 하지만 더벅머리 라는 의미도 있다. 차우차우는 굉장히 오래 알아온 품종으로 탄생의 시작은 학자들 사이에는 사모예드와 마스티프 사이에서 만들었 졌다고 한다. 다른 의견으로는 스피치에서 유래됐다는 가설도 이지만 확실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차우차우는 몽골에서 가장 오래된 강아지라는 주장도 있지만, 이것은 내려오는 전설에서 징기스칸의 전쟁때 도같이 침략을 하였다고 전해진다. 이견종의 역사가 깊어 전한 때 기록이 있으며 이름에 맞게 썰매도 끌고 사냥도 하는 명견으로 역할 하고 있다. 11세기쯤 몽골지방과 만주지방에서 견종의 가죽을 방한용으로 사용했고 다른 부분은 식용으로 먹었다고 했다. 중국 당나라에서는 큰 재산으로 생각하고 귀한 대우를 받았지만 당나라가 없어지면서 거의 식용으로 사용됐다고 한다. 차우차우는 식량으로 사용된 것 이외에도 또 하나의 역사가 있다. 모택동 치하아래 당시에는 외모가 못생겼다는 이유로 홍위병들에게 많은 차우차우가 죽어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20세기 외국으로 넘어간 차우차우들이 더 많으며 이 때문에 중국정부에서 직접 차우차우를 보호하고 있다. 중국의 쇄국정책으로 인해 차우차우는 수 세기 동안 다른 국가에서 모르는 개 종류였으나 1780대쯤 영국으로 처음 전해졌다. 그 후 1880년 후반쯤 차우차우는 본격적으로 영국에서 데려가기 시작했다. 이 기점으로 영국은 차우차우의 후대라는 말이 국제 애견 협회에서 기록할 만큼 차우차우를 알리는데 영국이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영국을 시작으로 1800년 후반에는 미국으로 차우차우가 전해지면서 미국에도 완전하게 정착하게 된다. 중국에서는 못생겨서 살해당하고 살았지만 1980년대에 서양인들에게는 특이하고 귀여운 외모라서 차우차우는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된다, 그 후 미국에서 상위 10등 안에 드는 차우차우가 되기도 했다. 꾸준한 인기로 1906년 미국 애견 협회에서 차우차우를 정식으로 등록했다. 차우차우의 귀여운 외모는 사자와 곰과 비슷하게 생겼고 덥수룩한 털도 있으며 귀여운 인상의 얼굴 혀의 색은 파란색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우차우의 길이는 43센치에서51센치이며 중견에 속한다. 몸무게는 20킬로에서 32킬로까지 자란다고 한다. 차우차우의 털은 백색,붉은색,확갈새,검은색,크림색등을 띄고 있고 부드럽고 거친 느낌을 갖고 있다. 몸은 두꺼운 뼈와 탄탄한 근육의 체격이고 눈은 눈꺼풀이 안으로 들어가 시력이 아주 좋지 않다. 꼬리는 뒤로 말려 올라가 있는 형태로 스피치종과 비슷하고 무릎은 일자로 돼 있어서 엉성한 모습으로 걷는다. 차우차우의 성격은 내성적이고 얌전한 편이지만 시력이 많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다. 독립적이고 강한 감정을 드러내지 않지만 모르는 사람에게는 매우 경계심이 강하로 가소 공격적으로 변한다. 이런 예민한 성격 때문에 다른 개 종류들과 친하게 못 지내기도 한다.하지만 충성심이 매우 강해 한번 따르는 주인에게는 헌신적으로 충실한 성격으로 한번 정한 주인 말고는 따르는 경우는 많이 있다. 공격성이 강한 차우차우는 어린시절에 교육을 잘하지 않으면 가끔 모르는 사람을 무는 일도 있다. 치악력도 매우 강해서 물린 사람은 잘못하면 크게 다른 수도 있기 때문에 어린 시절의 훈련은 매우 중요하다.. 풍성하고 긴 털 때문에 고온 다습한 기후를 매우 힘들어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하게 해주면 좋아한다. 차우차우는 촘촘하고 두꺼운 털이 있으면서 하루에 한 번에서 두번씩 브러싱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털이 잘빠지므로 유의해야 한다. 다른 강아지들보다 활동량이나 운동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규칙적으로 나가 운동을 해야 한다. 이 개 종류는 건강이 매우 약한 편은 아니지만, 고질병이 몇 가지 있는데 안검내반증이라는 눈꺼풀이 말려 오르는 위험에 노출되어있고 백내장,진행성 망막 위충증,녹장장 같은 안구 잘 한 에 잘 걸리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그 외적으로도 갑상선 기능 저하, 고관절 형성장애 등 이 있다. 피부병도 잘 걸리기 때문에 털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반응형

'애완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숑의 성격과 주의점  (2) 2020.04.09
치와와의 성격과 특이점  (0) 2020.04.09
진돗개의 성격과 특이점  (0) 2020.04.08
슈나우저의 성격과 주의점  (0) 2020.04.08
비글의 성격과 특이점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