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씨젠 주가 알아보기

반응형

 

씨젠이라는 회사는 분자진단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많은 매출을 통해서 높은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19를 통해서 씨젠 빠르게 코로나 진단키드를 만들어내면서 시장을 선점하였고 순간적으로 6천억 원을 넘기는 영업이익을 만들어 내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진단키드를 통해서 씨젠 주가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씨젠이라는 회사를 많이 알리는 계기되었지만 진단 키드라는 한계를 통해서 씨젠 주가 많이 저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라고 합니다.

 


씨젠 주가 하락의 이유에는 몆가지가 잇는데 일단 코로나 진단키트 기업이라는 이미지와 지금은 백신과 치료제등이 개발되면서 진단키트의 수요가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씨젠만 코로나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진단키트 등을 만들어내면서 씨젠 주가는 하락을 보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제 씨젠 주가는 미래가치에 투자하는 분야지만 씨젠은 전문가들이 판단하기에 지금보다 상황이 더욱 좋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종목 중 하나라고 합니다.

 


씨젠 목표 주가는 기존 11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지만 진단키트라는 한계 때문 인지 심각하게 저평가를 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라고 합니다.


씨젠 주가는 15만 원까지 올라갔으나 현재 62,600원으로 하락하면서 씨젠 주가는 급락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볼 수 있습니다.

 


씨젠 상반기 영업이익 3381억이나 기록하면서 전년비 62% 증가하면서 엄청난 영업이익 증가 추세를 이어갔지만 2분기 매출이 14.7% 감소하면서 하락세로 접어들었습니다.

 


반면 희망적인 모습은 씨젠은 미래성장을 위한 선제적 투자를 과감하게 진행하고 있으면 332억 원이나 연구개발비를 집행하면서 미래 산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씨젠은 10년동안이나 진단키트에 올인을 해오면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엄청난 이익을 본 기업 중 하나입니다. 

 


처음 진단키드 분야는 신약 개발 분야보다 성장성이 낮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엄청난 기회를 딛고 큰 게 성장한 기업입니다.  그 결과 성장성과 성과로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씨젠은 코로나 이후에도 인공지능이나 IT 외부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있으며 씨젠의 최종적은 목표는 분자진단 생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젠 주가는 코로나 이후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